a.jpg

경기도 평택시에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 평택점’이 25년 5월 개점 예정으로 인근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코스트코나 스타필드 등 대형 유통시설은 집값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해 부동산 시장에서는 대형 호재로 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코스트코 평택점’과 약 500m 거리에 들어서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아파트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경기도 평택시 가재동 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 공동 38L에 들어서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동, 총 1209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84㎡, 103㎡로 구성되며, 총 171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제공되고, 특히,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1차 중도금 납입 전 전매가 가능하다.

 

계약금 10%를 1, 2차 분납제로 적용해 초기 부담을 줄였으며, 계약 시에는 500만원만 있으면 계약체결이 가능하다. 2차 계약금은 자납 시 연 7%의 예금금리와 같은 이자금액을 계약자에게 전달하며 사업주체가 지정한 금융기관에서 신용대출로 납부 시 이자 전액을 지원한다. 

 

단지 내에는 실내수영장이 들어서고,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작은도서관, 입주민 문화실, 맘스테이션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YBM과의 제휴로 입주민 자녀들은 YBM 원어민 강좌 2년 무상, 영어/일어/중국어 등 100여개 온라인 강좌 2년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예정되어 있으며, 주변으로는 장안천과 함께 수변공원이 조성 예정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홈플러스, CGV, 2025년 개장 예정인 코스트코 평택점, 2030년 개원 예정인 아주대병원, 2026년 개교 예정인 카이스트 평택 캠퍼스 등도 가깝다. 

 

2026년 개교 예정인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삼성전자와 브레인시티PFV가 산학협력을 통해 차세대반도체 연구와 인재 양성의 중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며, 아주대학교 의료복합타운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로봇 및 AI 등 첨단시설을 갖추고 2030년 개원 예정이다. 

 

또한, 5분 거리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 시설인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가 위치해 있으며, 평택송탄·평택장당 일반산업단지와 첨단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평택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브레인시티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크레인시티는 도일동과 장안동 일대에 조성되는 대지면적 약 482만㎡ 규모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로, 기존 산업단지 개념을 넘어서는 첨단 기술과 지식 기반의 글로벌 교육, 연구, 문화, 의료, 기업 복합도시로 개발되며, 이 중 약 84만㎡ 규모가 주거용지로 조성된다.

 

교통여건 또한 우수하다. 평택 제제역은 GTX A와 C노선 지제역 연장시 평택에서 서울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평택시는 평택지제역과 서정리역 사이에 전철역(간이역)을 설치해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일반산단과 평택고덕IC를 직접 연결하는 방안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지는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평택 지제역이 가깝고, 지제역에는 2025년 수원발 KTX가 개통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 미분양 아파트 ‘지제역 반도체밸리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는 모델하우스 및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대표 전화로 사전 예약시 견본주택 관람 및 분양가 상담이 가능하다.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

전화연결 방문예약